캄보디아 아세안 특사 Prak Sokhonn, 미얀마에

캄보디아 아세안 특사 Prak Sokhonn, 미얀마에 ‘신뢰 부족’ 한탄
신뢰와 정치적 의지의 부족이 미얀마의 평화 프로세스를 가로막고 있으며 아세안은 반대자들과 교전하고 구체적인 진전을 이루지 않는 한 집권 장군들을 계속 외면할 것이라고 이 그룹의 특사가 토요일에 말했습니다.

캄보디아 아세안

캄보디아의 부총리이자 외무장관이기도 한 Prak Sokhonn은 미얀마를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미얀마는 지난해 군부가 집권한 이후 폭력의 소용돌이에 휩싸여 10년간의 잠정적 민주주의를 종식시켰고, 시위, 파업, 무장 저항 등의 반발을 불러일으켰다.

Prak Sokhonn은 군부가 최근 민병대 운동과 관련된 활동가 4명을 처형한 것은 평화 희망에 큰 타격을 주었다고 말했으며,

동남아시아 국가 연합(ASEAN)은 향후 진전이 없으면 미얀마에 대한 입장을 재고해야 한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나는 모든 당사자가 싸움을 중단하겠다는 의지의 징후를 보지 못했습니다. 지금 내가 볼 수있는 유일한 방법은 계속 싸우는 것입니다.

왜요? 믿음이 없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 신뢰가 없다면 싸움은 계속될 것이고 정치적인 과정은 결코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목숨을 걸고 두려워하면 아무도 오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는 아세안 외무장관들이 올해 역내 블록의 의장을 맡고 있는 캄보디아의 수도에서 미국, 러시아,

중국의 고위 외교관들을 포함한 국제 정상들과 회담을 마치면서 이 같은 발언을 했습니다.

미얀마 군부는 반대 세력에 대한 맹렬한 탄압으로 인해 국제적으로 버림받은 국가가 되었습니다.

아세안은 평화 계획을 실행하기 시작할 때까지 국제 회의에서 미얀마를 대표하는 군대를 금지했습니다.

캄보디아 아세안

2021년에 민 아웅 흘링(Min Aung Hlaing) 정부가 아세안과 합의한 유엔 지원 평화 계획은 아직 진행되지

않았으며 현재 진행 중인 유일한 외교적 절차로 남아 있습니다.

금요일 늦게 발표된 성명에서 미얀마 군부는 아세안 회원국이 자국의 문제에 간섭하거나 규칙에 반대하는 “테러리스트”와 접촉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먹튀검증커뮤니티 군은 평화 프로세스에 대한 약속이 현장 상황에 따라 결정될 것이라는 점을 항상 분명히 해 왔다고 말했습니다.

아세안은 모든 회원국의 권리를 존중하고 간섭…전복과 강압을 삼가야 한다”며 “군부는 평화를 위한 노력에서 눈에 띄는 진전을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AFP/방콕 포스트

Antony Blinken 미국 국무장관은 금요일에 국제사회에 내년 8월로 예정된 미얀마 군부의 “가짜 선거”가 “자유롭지도 공정하지도 않다”며 거부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캄보디아를 방문하기 전 수요일 미얀마를 방문한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수도 Nay Pyi Taw에서

최고 장성들과 회담을 갖고 제안된 여론조사에서 군부가 “성공”하기를 바랐다.more news

Lavrov는 또한 러시아가 국가를 “안정화”하려는 junta의 노력을 지지했다고 말했습니다.

캄보디아를 방문하기 전 수요일 미얀마를 방문한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수도 Nay Pyi Taw에서

최고 장성들과 회담을 갖고 제안된 여론조사에서 군부가 “성공”하기를 바랐다.

Lavrov는 또한 러시아가 국가를 “안정화”하려는 junta의 노력을 지지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