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zprom은 러시아가 협박 혐의

Gazprom은 기소되다

Gazprom은

폴란드와 불가리아는 러시아 에너지 대기업 Gazprom이 국가에 대한 가스 수출을 중단했다고 말한
후 모스크바를 “협박”이라고 비난했습니다.

폴란드 외무차관 마르친 프지다츠는 BBC에 러시아가 서방 동맹국들 사이의 “분열을 조장”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Ursula von der Leyen EU 집행위원장은 이번 조치가 에너지 공급업체로서 러시아의
“불신뢰성”을 보여주었다고 말했습니다.

크렘린은 여전히 ​​신뢰할 수 있는 에너지 파트너라고 주장합니다.

Gazprom의 움직임은 폴란드와 불가리아가 가스 비용을 루블로 지불하는 것을 거부한 데 따른 것입니다.

지난 달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모든 에너지 지불은 러시아 통화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선언했습니다.

서방의 제재로 타격을 받은 환율 하락을 부추기려는 움직임에 유럽 국가들의 거센 반발이 일고 있다.

Gazprom은

수요일 발표된 성명에서Gazprom은

푸틴 대통령이 발표한 법령에 따라 폴란드와 불가리아에 대한 “가스 공급을 완전히 중단”했다고 밝혔습니다.

회사는 또한 러시아 가스의 통과 국가인 다른 유럽 국가를 대상으로 한 승인되지 않은 가스
철수가 동일한 양의 공급 감소를 보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폴란드 국영 가스 ​​회사인 PGNiG는 Gazprom의 국가 공급이 중단되었음을 확인하고 “배상을
요청할 권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가능한 모든 계약 및 법적 수단”을 사용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Andrzej Duda 폴란드 대통령은 Gazprom에 대해 “적절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PGNiG는 올해 1분기 Gazprom에서 가스 수입의 53%를 구매했지만 바르샤바는 다른 출처에서 가스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회사는 중단을 계약 위반으로 설명하고 회사가 가스 공급을 복원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Gazprom은 폴란드와 불가리아가 러시아 루블에 가스 비용을 지불하는 것을 거부했기 때문에 표적이
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마테우시 모라비에츠키 폴란드 총리는 가스 공급 중단은 화요일 폴란드가 가스프롬을
포함한 러시아 개인과 기업 50곳에 대한 제재를 발표한 데 대한 보복이라고 말했습니다.

폴란드 소비자들은 오늘 아침에도 여전히 가스레인지에서 가스를 공급받을 것이지만, 공급 감소는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상당한 도전과제입니다.

2022년 1분기에 PGNiG는 가스 수입의 53%를 Gazprom에서 구매했는데, 이는 작년 전체의 61%에서 감소한 것입니다. 한 번에 교체해야 하는 가스량입니다.

예, 폴란드 정부는 카타르에서 유조선을 받는 Swinoujscie에 액화 천연 가스 터미널을 건설하여 최근 몇 년 동안 Gazprom에 대한 의존도를 성공적으로 줄였습니다.

그리고 인접 EU 국가와의 파이프라인 용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진보적인 사고는 폴란드의 가스 저장고가 약 4분의 3이 차 있고 봄과 여름에 소비자 수요가 더 낮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폴란드는 이미 타이트한 세계 시장에서 남은 1년 동안 대체 공급을 확보해야 한다는 사실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올해 말까지 폴란드가 노르웨이에서 직접 가스를 수입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파이프라인(러시아 배송을 대체)이 완전히 가동될 것입니다.